수명이 줄어드는 원인에도… 개가 괴롭다고 느끼는 「거주 환경」5선
d41714f0138e8e02cf7f539b1750c0f1
개가 부적절한 환경에서 계속 지내면 스트레스로 인해 질병이 발생하거나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수명이 줄어들 원인이 되는 개가 힘들다고 느끼기 쉬운 거주 환경의 특징을 소개합니다.
1. 불위생 상태
청소가 정기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화장실 시트가 제대로 교환되지 않는 등, 불위생 상태에서는 스트레스가 쌓일 뿐만 아니라 위생면의 관점에서 질병을 발병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개는 예쁜 좋아하는 일면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화장실 시트가 더러워서 화장실에서 배변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는 개도 있습니다. 또한 먼지가 모이는 환경에서는 하우스 더스트 알레르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불위생 환경은 개에게 다양한 악영향을 초래하여 질병과 단명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바닥이 흩어져
6ec4479ea04fb59fb59b2de19dd72a44
바닥이 흩어져있는 경우에도 개에게는 생활하기 어려운 거주 환경 일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흩어져있는 바닥을 피하면서 걸어야한다는 환경은 개에게 상상 이상으로 스트레스입니다.
또한 입에 들어가는 물체가 바닥에 흩어져있는 경우 개에 따라 실수로 삼키는 위험도 있습니다. 그러면 질식이나 장폐색 등 생명에 관련된 상태에 빠질 우려도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3. 담배나 향수 등의 냄새가 힘들다
개의 후각은 매우 우수합니다. 그러므로 인간이 느끼기 어려운 사소한 냄새라도 감지 할 수 있으며, 그것은 때로는 강한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담배나 향수의 냄새 등, 인공적인 냄새는 개에게 서투른 냄새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꽉 냄새가 감도는 거주 환경에서는 항상 스트레스나 불쾌감에 시달리면서 살아야 하기 때문에 컨디션 불량을 일으키기 쉬워지거나 질병을 발병하기 쉬워지거나 하는 것입니다.
4. 밖의 소리가 들리기 쉽고 경계를 풀 수 없다
d11a9be8949ae2ff247c1c513aa720d5
개가 많은 시간을 보내는 케이지나 크레이트, 서클 등의 거주 환경을, 도로에 면한 벽면이나 창의 옆에 설치하고 있는 경우는, 장소를 재검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밖의 소리나 냄새를 감지하기 쉬운 거주 환경에서는, 개는 「언제 적이 덮쳐 오는지 모른다」라고 무의식 중에 경계심을 강하게 안고 버리기 십상입니다. 그러면 진심으로 쉴 수 없기 때문에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기 쉬워집니다.
여기까지 소개했듯이 스트레스와 피로는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소한 포인트이지만 이러한 거주 환경도 검토해보십시오.
5. 실온이 적절하지 않고 컨디션을 무너뜨리기 쉽다
개에게는 21 ~ 25 ° C가 최적의 실내 온도로 간주됩니다. 실내 온도가 적절하지 않고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운 환경은 개에게 어려움을 느끼게하는 원인입니다.
여름철은 실내라도 열사병이 될 우려가 있고, 겨울철은 추위에 의해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워집니다. 에어컨의 냉방·난방 기능을 활용하거나, 그 외의 가전을 활용하는 등, 쾌적한 실온을 유지합시다.
개에게 쾌적한 거주 환경이란? 포인트 해설
c5683296674b6c5e6644594930a5ac72
그렇다면 개에게 편안한 거주 환경이란 어떤 환경입니까? 이하의 포인트를 되도록 누른 환경을 준비해 주는 것으로, 애견이 쾌적하게 스트레스 없게 보낼 수 있습니다.
실내 온도가 21~25℃ 전후로 유지된다
도로를 향하지 않는 장소에 거주 공간이 설치
되어
있다
생활하는 장소는 청결한 상태로 유지되어 있다
개가 불쾌하게 느끼는 냄새를 최대한 삼가한다
이 포인트를 최대한 누르고, 조금이라도 애견이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생각합시다.
또한 바닥이 바닥재 사양으로되어있는 가정은 미끄럼 방지 코팅을 실시하거나 매트를 깔고 등 개가 넘어지거나 발 허리에 부담이 걸리지 않도록 배려하거나 해 봅시다.
요약
c2ff4fb084188a015acd1e84c0053067
어땠어? 개는 원래 경계심이 강한 동물입니다. 그 때문에 사소한 것에도 스트레스를 느끼거나 불안과 경계심이 부추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불안 요소를 조금이라도 배제하고, 애견이 쾌적하게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준비해 주는 것도, 장수의 비결로 연결되어요!

By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