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렇게 귀여워? 개에 매료되는 사람은 많다.
41a78ea5eb8369772ec0492a39a798bc
개를 기르는 사람도 그렇지 않은 사람도, 개를 보면 「귀엽다」라고 매료되어 버리는 사람은 많이 있습니다.
모든 동물이 존재하는 중에서도, 특히 인간에게 사랑 받기 쉽고, 더욱 인간의 생활에 순응하고 있는 동물이라고 말할 수 있는 개들. 왜 우리 인간은 개들에게 이 정도로 '귀엽다'고 애정을 느끼는가?
실은, 이 인간의 생각에 대해, 지금까지도 세계에서 다양한 설이 주창되고 있습니다. 외견적 특징이나 개가 가지는 성질, 행동, 표정 등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 등, 그 이유는 다양합니다.
여러분은 애견이나 길에서 보이는 개들을 보고 왜 "귀엽다"고 생각합니까? 꼭 그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사람이 개를 "귀여워"라고 느끼는 5 가지 이유
6035bfea546668ad2342bd7e08536e80
사람이 개에 대해 "귀엽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그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이번은, 실제로 주창되고 있는 설이나 과학적으로 고찰되고 있는 설등을 바탕으로, 사람이 개를 귀엽다고 느끼는 이유를 5개 소개합니다. 여러분은 왜 우리 인간이 개를 귀엽다고 생각하는가?
1. 푹신푹신하고 둥글고 다리가 짧은 외관적 특징
「개의 귀여움은 외모만이 아니다!」라고 하는 목소리가 있습니다만, 과학적으로 푹신푹신한 털이나 둥글림을 띤 외모, 깨끗한 눈동자, 다리가 짧다고 하는 외견적 특징은, 사람에게 모성 본능 꺼내기 쉬운 동물 행동학에서 발표되었습니다.
나이를 겹치면 개도 외모가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른이 되어도 크게 변함없이 앞서 설명한 것 같은 특징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사람은 개를 「귀엽다」라고 사랑하지 않고는 있을 수 없는 것이 아닐까 하는 설입니다.
2. 어른이 되어도 순진한 성질을 가진
e12b9a3e60a6539a934a0681955f1490
인간은 나이를 거듭함에 따라 성격이 바뀌어 가고, 어른이 되면 어린 시절과 같은 순진함을 가지고 가기가 어려워집니다.
그러나 개는 다릅니다. 어른이 되어도 순진한 성질을 계속 유지하는 개가 많아, 그 「어른이라도 유아성을 가지고 있다」라는 모습이, 사람의 모성 본능을 자극한다는 생각도 주장되고 있습니다.
3. 인간의 아이와 비슷한 사랑스러운 행동이나 행동
개는 오랜 역사를 거쳐 우리 인간의 삶에 적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물 중에서도 가장 인간의 삶에 맞춰 행동할 수 있는 동물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닐까요.
개가 적응한 것은 삶만이 아닙니다. 인간의 행동이나 행동을 보고 있는 것으로, 서서히 개도 사람과 같은 행동이나 행동을 보이게 되어 갔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상하게 느낄 수 있었을 때, 옆에 조금만 목을 기울이는 행동이 있습니다. 이것은 인간뿐만 아니라 개에서도 볼 수있는 행동입니다.
이처럼 마치 인간의 아이와 같은 사랑스러운 행동이나 행동을 보여주기 위해 다른 동물보다 애착이 깊어지기 쉽다고 생각됩니다.
4.무료의 애정을 전해 준다
72c3b0b48666bc17806e249da8c53b00
개와 고양이는 인간에 대해 행동이나 행동으로 마음을 전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의 연구에서는 다양한 동물에 바디 언어가 존재하는 것으로 밝혀졌지만, 그 중에서도 개는 그 바디 언어를 알기 쉽게 인간에게 전달해주는 동물입니다.
달콤하고 싶을 때나 애정을 전하고 있을 때는 그 사람의 만지거나 바라보거나, 때로는 주인의 표정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구각을 올려 눈꼬리를 낮춘다고 하는 「웃는 얼굴」을 보이는 개도 있습니다.
이렇게 알기 쉽고 무료 애정을 전해주기 때문에 우리 인간은 개에게 애착과 애정을 느끼기 쉽고, 그에 따라 '귀엽다'라는 감정이 강해지고 있다는 설도 농후합니다.
5. 열심히 사람의 삶에 익숙해지려는 순종
여기까지 몇 번이나 개가 사람의 생활에 적응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왔지만, 개가 사람의 생활에 순응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본래, 개가 가지는 본능이나 습성을 필요에 따라서 참아야 하는 장면도 많기 때문에, 개에게는 스트레스가 걸리는 장면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개들은 동물 중에서도 특히 높은 순종성을 가진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사람이 안심」 「이 사람을 좋아한다」라고 인정한 상대와 함께 있기 때문에, 사랑하고 사랑되려고 노력하는 성질이 강합니다.
이러한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순종이라는 점도 우리 인간이 마음을 강하게 치는 이유의 하나가 아닐까요.
요약
3348c0f52151acefb6ec56b99edae2d1
어땠어? 이번에 소개한 5가지 이유는 어디까지나 일반적으로 공표되고 있는 설의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사람에 따라 개에 대한 감정은 다르고, 「귀엽다」라고 하는 느낌도 사람 각각입니다.
여러분은 애견이나 보이는 개들에게 어떤 이유로 '귀엽다'고 느끼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시간이 있을 때 꼭 생각해 보세요.

By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